2014년 4월 10일 목요일

아이템(검.방어구) 시스템

광대역 서버는 모든 방어수치가 능동적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1. 클래스별로 다른 효율
같은 방어(AC)에서 각 클래스별로 방어 효율이 다르며, 기사가 특히 월등합니다.
효율의 순서는 기사, 군주, 요정, 법사의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2. 고인챈 방어구에 대한 메리트
방어수치(AC)가 55이상부터 각 5가 증가할때마다 방어구가 좋아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예를 들자면, 58방과 59방은 비슷하지만, 59방과 60방은 완전히 다른 방어형태를 보입니다.
각각 55방, 60방, 65방, 70방, 75방, 80방, 85방, 90방의 5방 간격마다 본인의 케릭터가 강해짐을 느끼실겁니다.

3. 고인챈 검에 대한 메리트
+7검부터 랜덤 타격치가 확연히 드러나며, +9검의 경우에는 7검과 비교하기 힘든 타격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일이면 +8검 정도는 모두 들고 사냥할 수 있습니다.

4. 상위검에 대한 메리트
여러등급의 검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1차 무기 : 일본도 레이피어, 다마스커스 검, 크로스 보우, 장궁 등
2차 무기 : 싸울아비 장검, 데스 블레이드, 화염의 활 등
2.5차 무기 : 무관의 양손검, 커츠의 검, 데스나이트의 불검, 사이하, 군주의 검 등
3차 무기 : 나이트발드의 양손검, 달의장궁 등
등급외 무기 : 고대의 검

서로 타격치를 비교한다면 +9 인챈된 1차무기를 +8 인챈된 2차무기가 약간 상회하며,
서로간의 랜덤 타격치로 승부는 4:6정도로 상위 8 무기가 조금 우세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즉, 플레이어가 상위 무기로 교체하기 위한 동기부여를 위한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고대의 검은 사용자 레벨에 비례하는 검으로 렙이 낮을때는 +7~8인챈된 1차검에 가까운 효율을 보이지만,
레벨 업을 어느 정도하면 +8싸울 이상의 타격치를 보이는 검으로 사용자와 함께 크는 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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